음식점 부가세신고 얼마나 공제 받을까?
03-25
올해는 음식점 부가세신고 진행 기간입니다.
오늘 세무법인 해솔에서는 요식업 관련 부가세 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고를 진행하기 이전에는 몇 가지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우선 음식점 부가세신고 이전에는 신용카드 매출과 현금영수증 매출,
또 배달 어플이나 오픈마켓 매출에 대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매출의 경우 홈택스나 카드 단말기 회사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역시 신용카드 매출처럼 홈택스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의 경우 의무발행업종이라면 10만 원 이상의 금액 계산 시,
현금영수증을 의무적으로 발행해야 하는데요.
만약 미발행하는 경우에는 발행하지 않은 금액의 20%에 금액이
가산세로 부과될 수 있으므로주의하여야 합니다 .
이렇게 매출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이 끝났다면 음식점 부가세신고를 진행할 때
세액공제가 되는 부분들도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임대료나 직원 식비, 소모품비 등 사업과 관련해서 사용한 다양한 항목의 금액에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일반 매입세액공제 항목 외에도 과세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면세품목을 매입하였다면,
해당 항목에 대해서도 의제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등 발행세액공제 항목이라는 부분도 있어 여러 가지를 꼼꼼히 확인하여
음식점 부가세신고 진행 시, 최대한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는 공제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배달어플을 통해서 매출이 있는 경우라면 매출을 집계하는 방식이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누락 없이 정확하게 체크하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희 세무법인 해솔에서는 신고대리나 기장, 재무제표, 여러 가지 세금 신고나 신청 등을
도와드리고 있을 뿐 아니라 이 외에 간단한 상담과 자문까지
세무와 회계에 대한 업무를 전반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카톡과 전화가 가능하여 빠르고 편안하게 소통이
가능하므로 사업주님마다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곧 다가오는 음식점 부가세신고를 위해 여러 정보를 찾아보신다면,
저희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